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재단법인 진단검사의학재단


인사말

현재 페이지 경로
  • HOME
  • 재단소개
  • 인사말

재단법인
진단검사의학재단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진단검사 질관리와 표준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진단검사의학재단이 되겠습니다.

재단법인 진단검사의학재단 이사장 전사일 전사일

진단검사의학은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단검사의학과는 감염병 대유행 시대에 대응하여 선도적이고 완벽하게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진단검사의학의 중요성을 의료인 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각인시켰습니다. 이 같은 성과는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를 통해 검사실 질관리를 향상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진단검사 결과를 제공하도록 노력해 온 진단검사의학재단과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에 참여하고 있는 여러 기관이 부단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진단검사의학재단은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품질 평가와 표준화 활동을 통해 정확한 검사 결과를 산출하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22년 기준 330여 개의 의료기관이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에 참여할 정도로 양적 성장을 이룩했고, 2017년부터는 ISQua EEA (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External Evaluation Association)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의 질적 수준도 인정받았습니다.

진단검사의학재단은 앞으로도 학계, 정부 및 유관기관, 산업계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 제도가 공고히 자리매김하고 확대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진단검사의학재단의 조직과 심사대상을 확대하고 심사원 교육 방법의 다양화를 비롯한 업무를 개선하고, 국제 수준의 검사실 신임인증평가사업 시행으로 진단검사의 표준화를 도모하며, 참여 기관과의 소통과 정보 제공 강화를 통해 참여 기관의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합니다. 이사장으로서 진단검사의학재단의 위상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으며, 아울러 신뢰할 수 있는 진단검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진단검사의학재단 사업에 헌신해주신 많은 분과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에 참여해 주신 의료기관 관계자들께 감사를 드리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